종로 삼해집 굴보쌈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한식 2020. 4. 26. 22:44

반응형

오늘은 종로에 갈 일이 있어 종로3가 주변에 있는 보쌈골목을 방문하였다.

여러 집들이 있었는데 굴보쌈으로 유명한 삼해집에 방문하였다. 

가게간판

가게 간판이다.

보쌈골목을 쭉 가다 보면 만날 수 있다.

일본어로 사메칫이라고 써져있다.

대충 발음은 비슷한 것 같다.

들통

들통이다.

가게 입구 왼편에는 보쌈과 족발, 돼지 등뼈등을 삶고 있다.

보쌈들통

보쌈들통이다.

우린 보쌈 먹으러 왔으니 보쌈쪽을 찍어봤다.

통 삼겹 부위인것 같다.

식기셋팅

싯기 셋팅모습이다.

자리에 앉으면 위와 같이 셋팅을 해주신다.

수저만 주시길래 젓가락을 찾았는데 테이블에 수저 서랍에서 젓가락과 휴지를 찾았다.

콩나물 맛있어서 많이 먹었다.

 

아 그리고 세월이 느껴져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식기가 조금 덜 닦여있었다.

물에 뭍여서 닦았다.

이런것에 민감하신 분들은 식기 교환 요청하시면 될 것 같다.

인덕션

인덕션이다.

왜 있는지 몰랐는데 조금 나중에 보쌈나오고 나서 뼈다귀 해장국을 가져다 주셨다.

인덕션에서 끓여서 먹는 구조다.

소스

세가지 소스다.

쌈장은 쌈싸먹을때 사용하고 초장은 굴, 새우젓은 보쌈을 찍어먹기 위한 소스같다.

근데 사실 무말랭이가 맛있어서 다 안먹었다.

보쌈을 초고추장에 시험해봤는데 시큼한 맛때문에 어울리진 않아 별로였다.

굴보쌈

굴보쌈 소(가격 : 23,000원)이다.

보쌈과 무말랭이, 굴로 구성되어 있다.

무말랭이 밑에는 배추 김치가 조금 깔려있는데 굉장히 길었다.

 

내가 원래 비린것을 잘 못먹어서 굴을 먹을까말까 고민을 했었는데 굴보쌈이라서 일단 하나 먹어봤다.

역시나 끝맛이 살짝 비린맛이 나서 아쉬웠다.

같이 간 일행은 잘 먹는것으로 봐서 내가 좀 예민한 것 같았다.

다 먹고 나오면서 굴이 어디 있는지 봤는데 아마 그것때문에 내가 예민하게 반응한 것일 수도 있겠다.

 

보쌈은 굉장히 부들부들하고 살코기 부분이 아니라 삼겹살 부분이어서 고소하고 맛있었다.

딱 무말랭이랑 같이 먹으면 조합이 좋았다.

나 혼자 갔더라면 일반보쌈을 시킬 것 같다.

쌈

쌈이다.

아래는 안 보이지만 배추가 깔려있다.

무말랭이랑 싸서 먹으면 맛있지만 쌈을 오늘은 먹지 않았다.

 

근데 나중에 뼈다귀 해장국에 들어있는 배추를 건져 먹어봤는데 엄청 달았다.

아마 이 쌈 배추도 엄청 달 것이다.

오늘은 그냥 쌈이 안땡겨서 먹어보진 않았다.

뼈다귀해장국

뼈다귀해장국이다.

따로 시킨게 아니라 삼해집에서는 굴보쌈, 족발, 아구찜, 낙지볶음 주문시 뼈다귀 해장국을 서비스로 주신다.

서비스라서 크게 기대 안했는데 꽤 맛있었다.

아무래도 굴보쌈이 엄청 뜨겁게 나오지 않아서 뼈다귀해장국이 잘 들어갔다. 

뼈다귀

뼈다귀 모습이다.

서비스라고 뼈다귀 안좋은거 주시는게 아니라 실하고 살도 많이 붙어있다.

사진과 같은 반개짜리 뼈하나에 큰 뼈 하나 넣어주신다.

굴보쌈만 먹을 때는 공깃밥 생각이 전혀 안났는데 뼈다귀해장국 먹기 시작하니 공깃밥이 땡겨서 2개 주문했다.

 

위에 사진은 맑아보이는데 안에 다데기가 있어서 팔팔 끓고 나면 빨개진다.

들깨가루도 잔뜩 얹어주셔서 엄청 꼬소하고 맛있게 잘 먹었다.

 

그리고 뼈다귀 해장국은 리필 가능하다고 하니 양이 부족하신 분들은 요청해보자.

리필했다간 공깃밥 하나 더 먹을까봐 참았다.

 

종로에서 뼈다귀해장국을 서비스로 주는 굴보쌈을 드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