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가네 떡볶이, 다리집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분식 2022. 9. 17. 16:31

반응형

이번엔 부산떡볶이 특집이다.

부산가면 떡볶이를 꼭 한 번씩 먹는데, 개인적으론 짱떡볶이가 제일 맛있었다.

근데 짱떡볶이가 일요일에 안하고, 토요일은 4시 마감이라 이번에도 못갔다...

다음엔 꼭 가야겠다.

 

그래서 이번엔 다른곳으로 떡볶이집 2곳을 방문했다.

이가네 떡볶이와 다리집이다.

 

1. 이가네 떡볶이

1분 38초까지 보시면 된다.

깡통시장입구

이가네 떡볶이 같은 경우 부평 깡통시장에 위치하고 있다.

이가네튀김

깡통시장을 돌아다니다보면 정말 줄이 긴 곳을 발견할 수 있는데, 거기가 아마 이가네 떡볶이일거 같다.

이가네떡볶이

예전에 무채 떡볶이로 아마 방송을 나왔던거 같다.

이가네떡볶이양념장

양념도 특이한 편인데 양념장(가격: 15,000원)만 따로 판다.

아 참고로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안쪽에 들어가도 서서 먹어야한다.

무척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빨리 벽으로 가서 자리잡지 않으면 어중간하게 서서먹어야한다.

우린 다행히 바로 벽쪽으로 붙었다.

이가네떡볶이1인분

요게 떡볶이 1인분(가격: 4,000원) 양이다.

이렇게 넓은 종이컵에 담아주신다.

 

양념이 굉장히 특이한데, 딱 먹고 느껴진 느낌은 고춧가루가 도드라지는 양념게장의 맛이었다.

감칠맛이 났지만 개인적으론 떡이 살짝 굳은 느낌이어서 크게 만족스럽진 않았다.

이가네튀김1인분

반대로 튀김(가격: 1인분 4,000원)은 엄청 바삭바삭하고 맛있었다.

확실히 사람들이 많이 오니 튀김이 눅눅해질 새가 없이 바로바로 튀겨져서 바삭바삭한 튀김이라 너무 취향이었다.

이가네벽쪽

뭔가 1인분씩 먹기엔 양이 부족하지만 1인분 더시키고 싶은 생각은 들지 않아서 시장에서 나머지 배를 채우기로 했다.

깡통시장씨앗호떡

그리고 시장 쭉 둘러봤는데 씨앗호떡 말고는 땡기는게 없어서...리뷰를 위해 다음 떡볶이집으로 향했다.

무려 하루에 2탕이나 떡볶이집을 가다니 참된 리뷰어인것 같다 ㅋㅋㅋ.

2. 다리집

끝까지 보시면된다.

다리집입구

2번째로 방문한 곳은 부산떡볶이하면 유명한 다리집이다.

다리집메뉴판

가게가 리뉴얼되서 그런지 굉장히 넓고 깨끗한 편이었다.

다리집특징

뭐 다리집에는 이런 특징들이 있다고 한다.

소스 리필 가능한지 몰랐는데...우린 먹고 바로와서 튀김을 많이 안시켰기 때문에 리필을 안했다.

다리집떡볶이1인분

떡볶이 3개(가격 : 3,500원)이다.

이가네 보다 500원이나 싸긴 하지만 뭔가 빈약해보이는 느낌이다 ㅋㅋㅋ.

가래떡은 3줄이 나오며 양념맛은 고추장이 엄청 강하게 나오는 진한 맛이다.

아내는 둘 중에 다리집이 낫다곤 했는데...개인적으론 둘 다 썩 맘에 들진 않았다.

고추장맛이 너무 도드라져서 개인적으론 그게 좀 거슬렸다.

대신 떡컨디션은 다리집이 더 몰랑몰랑해서 훨씬 맛있었다.

다리집오뎅1인분

오뎅 3개(가격: 3,500원)이다.

난 분명 튀김 어묵을 시킨거 같은데...주문이 잘못들어갔나본다.

그냥 먹었다.

 

부산에서 어묵 먹어보면 대부분 푹 풀어진 느낌이 아니라 맑은 국물에 잠깐 익힌 맛이다.

서울에서 진한 msg에 절여진 어묵만 먹다가 이거 먹으면 살짝 심심한 느낌이다.

역시 튀김어묵을 먹었어야했다.

다리집오징어튀김1인분

그리고 다리집의 시그니처 오징어 튀김 3개(가격 : 3,900원)이다.

난 바삭한 튀김을 기대했는데...완전 폭신한 튀김이다.

바삭한 튀김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거에 많이 실망하실것 같다.

개성은 있지만 난 개인적으로 바삭한 튀김을 좋아해서 크게 만족스럽진 않았다.

다리집오징어튀김간장

간장소스도 같이주는데, 요거보다는 떡볶이 국물이 더 잘 어울렸다.

고추장 주장이 강한 소스지만 오징어 튀김과 먹을때가 훨씬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이렇게 부산에서 떡볶이집 두 곳을 들렀지만 개인적으론 둘 다 크게 만족스럽진 않았다.

다음엔 꼭 짱떡볶이를 가야겠다.

2021.06.12 -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분식] - 해운대 짱떡볶이

 

해운대 짱떡볶이

아내가 최근에 부산출장을 몇 번 갔다왓는데, 갔다올때마다 떡볶이를 못먹고 왔다고 한이 되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부산떡볶이를 즐기고 싶어하여 일정에 떡볶이를 넣었다. 그래서 처음

life-taste.tistory.com

짱떡볶이 리뷰는 위 링크를 참고하시면 된다.

2021.09.30 -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분식] - 부산 동래시장 신가네 호떡 김밥 떡볶이

 

부산 동래시장 신가네 호떡 김밥 떡볶이

아내 유튜브 일정에 맞춰서 올리다보니 블로그를 너무 뜨문뜨문 올리는것 같다. 앞으로는 동영상 작업 안할곳도 올리면서 업데이트 일정을 조정해야겠다.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이번

life-taste.tistory.com

짱떡볶이 운영시간때문에 방문이 어려우신 분들은 위의 신가네 떡볶이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