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 아리아 런치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뷔페 2022. 5. 21. 15:05

반응형

오늘은 신기한 일이 있어 남겨보려고 한다.

아내의 유튜브 영상이 SBS오픈런 2022/05/17일 방송분에 본&브레드, 신라호텔 아리아케 2가지가 소개가 되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인스타그램에 조금 잘라서 올려뒀다.

Ten, 마리아주, 후슐랭등 유명한 채널들 영상과 같이 소개되서 개인적으론 많이 뿌듯했다 ㅋㅋ.

 

이 날은 조선호텔 아리아에 방문했다.

난 솔직히 크랩52다녀온지 얼마 안되어서 뷔페가 안땡겼는데, 아내가 예약해서 다녀온 것 같다.

 

1. 자리까지 

1분 17초까지 보시면 된다.

조선호텔

진짜 시청쪽 파견나왔을때 멀리서 자주봤었는데...그 때는 보기만 하고 들어오진 못했었다 ㅋㅋ.

조선호텔입구

아래쪽 입구로 갔는데 해태상이 양쪽에 있다.

조선호텔베이커리

오픈 한 30분전에 도착해서 기다리기 심심해 베이커리로 유명한 조선 호텔 베이커리를 구경했다.

먹고 싶은게 많았지만...뷔페갈꺼니깐 참았다 ㅋㅋ.

아리아입구

입구는 요기다 먼저 들어갈 순 없고 줄을 서야한다.

우린 좀 늦게 줄서서 3번째 줄 설 수 있었다.

맥주구경

기다리는동안 술도 구경했는데 이게 무려 맥주였다?!

그래서 선물용으로 하나 샀었다.

아리아가격

가격은 점심과 저녁 똑같고 1인 145,000원이다.

진짜 뷔페가격이 하늘을 모르고 치솟고 있어서...더 오르면 뷔페를 앞으로 갈지 안갈지 잘 모르겠다.

아리아웨이팅

기다리면서 찍은 사진인데 줄 정말 길다...

아리아테이블

조금 후에 3번째로 안내받아서 자리로 갔다.

완전 창가자리는 아니었고, 한 테이블정도 떨어진 자리였다.

탄산수와생수

좋았던 점은 생수 1병, 탄산수 1병을 제공해주는 점이었다.

리필이 되는진 모르겠는데 탄산수 주는건 좀 마음에 들었다.

2. 해산물 코너 및 첫번째 접시

2분 30초까지 보시면 된다.

랍스터

대부분 동영상으로 찍다보니깐 사진으로 냄긴게 이거밖에 없다...

코너는 위의 유튜브 영상으로 확인하시면 더 좋을 것 같다.

 

일단 조선호텔 가격은 올랐는데 대게가 없어지고 랍스터로 대체가 되었다.

알배기 랍스터긴한데...대게가 따끈하게 나온다는 시그니쳐가 없어지는 것 같아 아쉽다.

첫번째접시

첫 시작은 가볍게 알배기 랍스터 반마리와 스프, 가리비찜으로 시작했다.

랍스터 살때 알배기를 산적이 없어서(살수율 손해) 일단 알 식감이 좋았다.

 

가리비살도 탱글탱글해서 비리지 않고 좋았다.

 

스프도 식전에 먹기 좋은 버섯스프였다.

3. 사시미, 스시코너 및 두번째 접시

3분 20초까지 보시면 된다.

두번째접시

조선호텔에 스시조가 있는 만큼 아리아에 기대하게 되지만 스시조랑은 완전히 다르니깐...이거랑 비교하면 안될 것 같다 ㅋㅋㅋ.

두번째접시확대

여튼 참돔, 연어, 아카미(참치속살), 새우 중에 골라서 받을 수 있고, 미리 만들어두지 않으시고 주문하면 바로 앞에서 쥐어주신다.

 

사시미(회)쪽은 점성어, 참치, 연어가 있어서 참치만 가져왔다.

지금 다시 보니깐 문어도 있던데 영상찍느라 정신없어서 놓친 것 같다 ㅋㅋㅋ.

두번째접시더확대

초밥 맛은 초와 간이 세지 않고 무난하게 깔끔한 맛이었다.

와사비는 좀 센 편이라 많이씩 먹으면 코가 찡해진다 ㅋㅋㅋ.

 

여기서 먹고 느낀게 크랩52가 가격은 비쌌지만 비싼 이유가 있긴하구나 느꼈다.

2022.04.09 -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뷔페] - 삼성 크랩52

 

삼성 크랩52

크랩52는 예전에 100달라 랍스터 뷔페로 유명한 바이킹스워프에서 런치한 200달라짜리 뷔페다. 가오픈기간에 엄청 유명한 사람들이 다녀와서 핫했는데...그 후에 후기들을 보니깐 은근 악평이 많

life-taste.tistory.com

해산물쪽은 크랩52가 훨씬 나았다.

물론 이렇게 말하고 몇 번 더 먹긴했다 ㅋㅋㅋ.

4. 그릴 코너 및 세번째 접시

4분 25초까지 보시면 된다.

세번째접시

이 그릴코너가 아리아 방문하는 이유가 될 것 같다.

세번째접시확대

그릴쪽에서 추천하는 메뉴는 이 3가지다.

LA갈비, 양갈비, 소고기 스테이크다.

세번째접시더확대

정말 굽기도 너무 잘 구워져있고 맛있어서 가능하면 이걸로 배채우는 걸 추천한다.

 

5. 중식 코너 및 네번째 접시

5분 13초까지 보시면 된다.

네번째접시

그리고 뷔페가면 누구나 좋아할만한 중식코너다.

네번째접시확대

위에부터 칠리새우, 볶음밥, 흑후추 소고기 볶음, 탕수육, 전가복이다.

네번째접시더확대

이 중에선 전가복이 제일 맛있었다.

정말 기대안하고 먹었는데 해산물 익힘정도도 너무 좋았고 소스도 깔끔하게 맛있어서 이 전가복을 될 수 있으면 많이 드시는걸 추천한다.

 

물론 나머지가 맛이 없는건 아닌데 이 중에선 전가복이 제일 맛있었다.

6. 딤섬 코너 및 다섯번째 접시

5분 28초까지 보시면 된다.

니트로콜드브류

아리아 장점중 하나는 커피를 아이스까지 추가 요금 없이 즐길 수 있단 점이다.

이건 니트로 콜드브류 커피였는데 미지근해서...이거보단 아이스 아메리카노나 아이스 카푸치노같은 걸 추천한다.

다섯번째접시

딤섬은 예전에 조선호텔 숙박했을때도 느꼈지만...피가 너무 두껍다.

다섯번째접시확대

그래서 굳이 딤섬류는 추천하지 않는다.

딤섬소스

소스도 튀김과 딤섬에 맞게 가져 올 수 있다.

예전에 신라호텔 갔을때 간장이 아니라 흑식초였나 이상한게 있었는데 개인적으론 초간장을 그렇게 좋아하진 않아서 그냥 간장쪽이 더 취향이다.

새우튀김

새우튀김은 맛이 없을 수가 없다.

크기도 크고 탱글하고 좋았다.

튀김류는 뭐 그냥 맛있었다 ㅋㅋ.

많이 가져오면 다른걸 많이 먹을 수가 없어서 적당히 1개씩만 먹었다.

7. 나머지 코너 및 5, 6번째 접시

5분 46초까지 보시면 된다.

초밥추가

사실 난 나머지 코너에서 가져온 건 없었고 맛있었던 것 위주로 가져왔다.

연어와 새우초밥은 그리 떙기지 않아서 참돔 2개와 참치 2개만 추가로 먹었다.

여섯번째접시

그리고 아까 맛있었던 쇠고기 스테이크와 전가복, 탕수육과 칠리 새우를 가져왔다.

여섯번째접시확대

근데 사진보니깐 굉장히 적게 먹고 나온 것 같다 ㅋㅋㅋㅋ.

개인적으론 소고기 스테이크를 포함한 그릴류와 전가복을 많이 드시는 걸 추천한다.

8. 디저트 코너 및 7번째 접시

끝까지 보시면 된다.

디저트코너

디저트 코너는 유일하게 들어가는 타이밍에 찍어서 코너 사진이 남아있다 ㅋㅋㅋ.

7번째접시

이게 마지막 디저트 접시다.

아내랑 만난 이후로 디저트를 예전보다 많이 먹는 것 같다...

7번째접시확대

위에부터 차례대로 파인애플, 오페라케이크, 딸기 생크림 케이크, 딸기슈, 초콜렛, 크림브륄레 타르트다.

7번째접시더확대

여기선 케익류가 맛있었다.

예전에 조식 뷔페로 왔을때 빵 종류도 많이 먹었었는데, 그 때 있던 페스츄리류가 맛있었다.

혹시 조식 뷔페 가실 분들은 참고 바란다.

 

아이스크림

그리고 마무리는 아이스크림과 토핑이다.

아이스크림확대

솔직히 토핑은 그냥 별 의미 없었고 아이스크림을 주로 먹었다.

아이스크림더확대

살짝 새큼한 요거트 맛의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를 잘 했다.

 

마무리를 하자면 조선호텔 아리아에서 인상깊었던 음식은 그릴류 중 특히 소고기 스테이크, 중식류 중 전가복을 추천한다!

디저트도 맛있으니 디저트 배를 꼭 남기고 식사를 하셔야 한다 ㅋㅋㅋ.

반응형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 > 뷔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삼 조선팰리스 콘스탄스 디너  (107) 2023.08.31
명동 롯데호텔 라세느 평일런치  (25) 2023.04.30
삼성 크랩52  (24) 2022.04.09
신라호텔 더파크뷰 디너  (21) 2021.06.29
신라호텔 라운지  (14) 2021.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