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량 육전밀면 육전물밀면, 육전비빔밀면, 갈비만두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분식 2021. 6. 11. 20:23

반응형

오늘부터 3일간 부산일정이다.

결혼하고 장모님 뵌지 오래된거 같아 부산에 내려오기로 했다.

오후반차를 쓰고 재빠르게 KTX를 타러가서 탔는데....표가 잘못예매되어있었다...

어쩔 수 없이 입석하나와 좌석 하나를 현장예매해서 내려오게 되었다.

 

오는데 에너지를 많이 써서 저녁은 일단 부산역 주변에서 먹게 되었다.

저번엔 초량밀면을 먹었었는데, 이번엔 아내가 딴 곳을 가보고 싶다하여 주변의 육전밀면에 방문했다.

가게간판

3번출구 뒤쪽에 있는 골목으로 들어오면 바로 보인다.

벽면메뉴판

자리를 안내받아 앉으니 메뉴판이 벽면에 붙어있다.

아내는 육전물밀면(가격 : 7,000원), 나는 육전 비빔밀면(가격 : 7,500원)을 주문했다.

주문하고 나니 갈비만두(5,000원)도 땡겨서 하나 주문했다.

추가메뉴

혹시나 양이 부족하신 분들을 위해 사리추가, 곱빼기 메뉴들도 있었다.

고구마와 메밀이 들어간 면이라 기대가 되었다.

수저통

자리 옆에는 수저통과 식초, 겨자가 있다.

난 그대로 먹는 편이라 추가하지 않았다.

자리메뉴판

자리에도 이렇게 메뉴판이 있다.

육수

이 따뜻한 육수가 굉장히 맛있었는데, 우리가 흔히 먹는 육수에 계피향이 들어가서 굉장히 맛있었다.

기본찬

밀면에 추가할 무절임과, 갈비만두에 나오는 초간장과 단무지가 나왔다.

물은셀프

육수가 뜨거워 물을 주문했더니, 셀프라고 하셨다.

정수기에서 떠 먹으면 된다.

육전비빔밀면

내가 주문한 육전비빔밀면이다.

위에는 계란과 육전, 무순이 올라가 있다.

육전물밀면

아내가 시킨 물밀면이다.

차가운 육수가 잔뜩 들어있다.

비빔밀면확대

난 비빔면을 좋아해서 기대가 되었다.

위에는 견과류가 뿌려져있다.

참고로 오이를 뺀 버전이다.

물밀면확대

아내거에는 오이가 들어있다.

육전

육전 생김새는 이렇다.

전은 개인적으로 따뜻하게 먹는게 나은것 같다 ㅋㅋ.

삶은계란

삶은계란 반개도 들어있다.

면비빔

그리고 면을 비벼봤다.

사진으론 안느껴질지도 모르는데 밀면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다.

오히려 냉면비비는 느낌이 났었다.

갈비만두

그 사이에 갈비만두가 나와서 찍어봤다.

갈비만두확대

촉촉하게 잘 삶아진 만두로 총 8개가 나온다.

갈비맛은 진하지 않고 은은하게 나는 고기만두다.

개인적으론 갈비맛이 좀 더 진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면식감

그리고 제일 중요한 면인데...이거 냉면먹는 기분이었다.

밀면이라기보다는 엄청 쫄깃, 질깃한게 냉면먹는 느낌이었다.

밀면을 먹고 싶어서 왔는데...사실 좀 아쉬웠다.

아내도 엄청 오랜만에 밀면먹는다고 기대했는데, 냉면 식감이 나서 너무 아쉬워 했다...

 

밀면 식감보다는 냉면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우리는 밀면식감을 원했기 때문에 조금 아쉬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