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네 옥상

삶의안식처가 들른곳 2021. 5. 4. 21:15

반응형

이걸 뭐라고 적어야하나 애매했는데 말그대로 친구네 건물 옥상이니깐 들른곳으로 적겠다!

 

친구가 자기네 옥상에서 바베큐 해먹자고 작년부터 노래를 불렀는데, 작년엔 아직 아내랑 만난지 얼마 안되서 못갔고,

그 동안은 추워서 못갔었다.

그러다가 날이 좀 따뜻해진거 같아 이 날은 친구네 옥상에 방문했다.

전체적으로 동영상으로 짧게 추려봤는데 인스타영상을 참고하면 될것 같다.

화단1

일단 화단을 너무 이쁘게 꾸며놨다.

화단2

꽃잔디라고 한거 같은데 색도 다양하고 이뻐서 구경하는 맛이 있었다.

저 너머의 빨래 건조대는 못본척 넘어가시면 된다.

준비

우리 부부 온다고 이미 많이 준비를 해놨다.

너무 많이 준비해둬서 저거 다 못먹었다...

불피우는곳

불은 요 옆에서 피우기로 했다.

테이블위

쌈에 껍데기, 소고기, 나물등 정말 많이 준비해줬다.

열라면에 순두부 먹고 싶다고 한거 같은데 배불러서 못먹었다.

콘버터

첫번째 메뉴는 콘버터다.

소고기

소고기도 확대해서 찍어봤다.

이 날 100그람당 1,500원꼴이라고 했는데 어떻게 그렇게 싸게 샀는지 대단하다.

돼지고기보다 싸다.

양념돼지고기

요건 양념에 재운 돼지고기였다.

껍데기

아내는 별로 안좋아하는 껍데긴데, 오늘은 맛있게 먹었다.

콩가루

여기서 콩가루가 껍데기랑 정말 잘 어울렸다.

나머진 그러고 보니 안먹었다 ㅋㅋ.

스파클링와인

스파클링 와인 한 병 가지고 가서 기분 좀 내었다.

콘버터완성

토치로 구워서 정말 맛있게 된 콘버터였다.

이거 싹싹 긁어먹으니깐 다음엔 더 큰 후라이팬으로 한다고 해서 말렸다 ㅋㅋ.

껍데기태움

껍데기는 이야기하다 좀 태워서 다 짤라냈다.

껍데기자르기

뭐 좀 거뭇거뭇한데 그것이 바베큐의 매력 아닐까한다.

쫀득한 껍데기가 콩가루랑 잘 어울려서 너무 맛있었다.

소고기굽기

그리고 소고기도 바베큐 시즈닝 뿌려서 구워줬다.

소고기컷팅

적당히 자르고 뒤집다가 숯에 몇 점 떨어뜨린건 안비밀이다.

소고기테이블로

콘버터 후라이팬에 넣어줬는데 같이 먹어도 잘 어울렸다.

소고기확대

어우 군침나오네...자주 오라는데 다음엔 고기 사오라고 했다 ㅋㅋㅋㅋ.

소고기하나

내가 좋아하는 익힘이다.

미디움레어 정도가 딱 좋다.

불맛시즈닝별로

요건 불맛나는 시즈닝이라고 하는데 아내나 나나 처음의 바베큐맛 시즈닝이 훨씬 낫다고 평가했다.

껍데기리필

기다리면서 껍데기 한 번 더 먹어줬다.

껍데기는 한번 훈연한거라 살짝만 익혀도 된다했다.

돼지고기양념불에

그리고 돼지고기 양념에 재운걸 먹었다.

간장양념살짝에 생강향이 살짝 올라오는 그런 맛이었다.

재운지 오래되지 않아 고기에 베어있진 않고 살짝 겉도는 느낌이었다.

다음엔 좀 잘 재워놨으면 좋겠다.

다구운거

그래도 뭐 불맛입은 돼지고기가 맛이 없을 수가 없다.

신나게 잘 먹었다.

돼지고기확대

스테이크가 살짝 두꺼워서 씹기 힘들었는데 요건 얇고 부드러워서 술술 넘어갔다.

아내뻗음

아내는 술이 좀 취해서 얼굴 덮고 저렇게 누워있었다 ㅋㅋㅋ.

몰디브다

나중에 인스타올린거 보니깐 "여긴 몰디브다"라면서 세뇌하면서 누워있었다고 한다 ㅋㅋㅋ.

와플

후식으로는 와플도 구워줬다.

다붙어서망함

이건 좀 기름칠이나 버터를 좀 발라야지...다 붙어서 망했다 ㅋㅋㅋ.

 

여튼 개선여지가 좀 있는데 정돈 되면 옥상 바베큐해서 장사해도 될것 같다.

원래 친구가 구의 쪽에서 떡볶이집 사장님을 했었기 때문에...개인적으론 블랙기업 다니는것 보다 사장님했으면 좋겠다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