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툭툭누들타이 텃만꿍, 쁠라묵얏싸이양

삶의안식처가 들른 가게/아시안 2020. 3. 14. 19:36

반응형

원래는 경양식 돈까스 투어 목적으로 홍대의 사모님돈까스를 먹으러 홍대로 나들이 왔었다.

그런데 사모님 돈까스는 3월 중에 주말 점심 밖에 안한다고 한다.

코로나 여파가 큰 듯 하다.

 

그래서 뭐 먹을까 결정 장애 놀이 하다가 추천받은 툭툭 누들타이를 갔다.

 

아시안 요리 쪽은 아는게 팟타이, 똠양꿍 정도라 맛에는 별 기대를 안하고 갔는데 꽤 맛있었다.

텃만꿍메뉴

첫 메뉴 텃만꿍 6개(가격 : 17,000원)이다.

일단 토막상식으로 꿍은 새우다.

다른건 모르겠다.

텃만꿍은 꼭 6개짜리로 시켜야한다.

텃만꿍

텃만꿍사진이다.

메뉴를 시키면 위와 같이 소스와 텃만꿍이 6개 나온다.

4개짜리 메뉴도 있는데 4개 시키면 높은 확률로 4개짜리를 더 시키게 될것이다.

그래서 첨부터 텃만꿍은 6개를 꼭 시켜야한다.

텃만꿍단면

텃만꿍 단면은 위와 같다.

새우와 돼지고기를 갈아서 만들었다고 했는데 단면은 완전 돈까스처럼 생겼다.

근데 새우함량이 높아서 식감은 핫바의 식감에 가깝다.

그리고 소스를 같이 준다.

텃만꿍소스

텃만꿍 소스 사진이다.

이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종업원 분한테 물어봤지만 딱히 뭐라고는 안 알려주시고 툭툭 누들타이에서 자체적으로 만드는 소스라고 하셨다.

어떤 느낌이었나면 양꼬치집에서 꿔바로우 먹으면 나오는 소스같은 느낌이었다.

새콤하고 달고 맛있었다.

쁠라묵양싸이양메뉴

2번째 메뉴 쁠라묵얏싸이양(가격 : 18,000원)이다.

타이식 오징어 순대라고 보면된다.

쁠라묵양싸이양

쁠라묵양싸이양의 비쥬얼은 위와 같다.

오징어 2마리 분량이 나온다.

쁠라묵양싸이양단면

쁠라묵양싸이양 단면사진이다.

속에는 고기가 소세지처럼 들어가 있는데,

필리핀 가면 모든 음식에서 느껴지는 그 향신료가 들어간 맛이다.

그래서 그런지 필리핀에서 먹었던 향신료 맛 치킨이 생각났다.

같이 간 사람은 별로라 하면서 반이상 냄겨서 결국 내가 다 먹었다.

씨푸드소스

시푸드 소스다.

쁠라묵양싸이양에는 시푸드 소스를 같이 주는데 이건 좀 많이 매웠다.

먹다보면 너무 매운 맛이 올라와서 아까 텃만꿍에서 줬던 새콤달콤한 쏘스랑 같이 먹는것이 오히려 좋았다.

 

미쉐린 가이드 빕구르망에도 올라와 있는 가게라고 하는데 정말 저 텃만꿍 하나 먹으러가도 좋을 집이다.

빕구르망(bib gourmand)이란 35,000원 이하의 가격을 지불하고 먹는 맛좋은 식당이라 보면 된다.

 

다음에는 쁠라묵양싸이양 이외에 다른메뉴도 시험해보고 싶다.

다음 방문에도 텃만꿍은 꼭 시켜야겠다.

 

반응형